블로그 안내

2009. 9. 26. 12:42

블로그 저자는 대한민국, 프랑스, 룩셈부르크의 고등교육기관들에서 철학, 언어학, 기호학을 전공했으며 현재는 문화철학과 상징형식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는 시민연구가이다.

 

2008년에 개설된 이 블로그는 2021년 6월까지 문화 전반을 다루는 글을 370여개 발행했다. 그 중에는 헝가리 출신 영국의 피아니스트 안드라스 쉬프의 BBC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강의 시리즈를 번역한 작업이 포함되어 있다.

 

2021년 7월부터는 문화 전반을 다루는 블로그의 기존 방향은 유지하되 그 성격은 전면 개편하여 더욱 전문적인 블로그로 개편했다. 이러한 개편 이후에 발행되는 글들은 "아르티움 2.0" 카테고리로 분류한다. 기존에 발행한 글은 모두 "아르티움 1.0" 카테고리로 분류하며, 그 가운데 안드라스 쉬프 시리즈 및 스트리트 포토그래피 시리즈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아카이브(비공개)로 전환했다. 안드라스 쉬프 시리즈를 추후 번역하는 작업은 기존의 "아르티움 1.0"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발행될 예정이다.

 

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오직 교육적인 목적으로만 쓰였다. 본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무단 수정, 발췌, 배포를 금한다. 블로그의 어느 글의 한 문단 이하를 인용하고자 하는 경우, 그것은 글의 출처를 명확하게 밝힌 한에서 오직 교육적 목적으로만 가능하며, 모든 상업적 사용은 금지한다. 어느 글 전체 혹은 두 문단 이상 인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블로그 저자의 동의를 얻는다.

 

[최신 업데이트 일자 : 2021. 06. 23]

반응형